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0.16.0 베타빌드 1 출시 및 리뷰
 
오늘 한국 시간으로 새벽에 마인크래프트가 0.16.0 베타빌드 1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의 트위터에서도 짐작이 가능하듯이 역시나 이번 마인크래프트 0.16.0 업데이트는 대규모로 이루어졌으며, 정말 많은 것들이 변했는데요.

아직 베타빌드 1이라서 크래쉬나 오류가 있지만 추가된 것과 변경된 사항이 정말 많기에 리뷰를 하여 봅니다.

문제는, 제 폰에서는 실행하자마자 틩김 현상이 발생해서 폰을 빌려서 리뷰하였다는 점이지만..

(정식 버전 나오기 전까진 계속 틩길지도 모르겠네요)

상세한 리뷰 - 아이템의 추가

이번 버전에서도 "역시나 많은 것들이 추가되었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아이템은 수중 유적 관련 블럭과 몹 이외에 약간의 아이템만 추가되었을 뿐 입니다.

그래도 PC에서만 보던 수중 유적 블럭과 가디언이 추가된 건 매우 신기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보시다시피 가디언 스폰알과 수중 유적 관련 블럭들이 추가된 모습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폰지가 물을 빨아들이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템 추가가 별로 되지 않았다는 점은 조금 아쉽네요 (...)

명령어의 추가.

다음으로 넘어가서, 기대했던 명령어가 드디어 마인크래프트내에서 실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0개 이상의 명령어를 마인크래프트내에서 입력이 가능하며,

게임 모드 변경과 텔레포트등의 매우 좋은 기능의 명령어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마인크래프트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GUI의 변경.

아마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하시고 나서 설정창을 보고 매우 놀라셨을 겁니다.

바로 설정창이 토마소의 트윗과 같이 변했기 때문일텐데, 이전보다 훨씬 깔끔해진 설정창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부적인 사항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월드에서 뒤로가기 버튼을 누를때 나오는 창 또한 변경되어서 한층 더 깔끔해졌네요.

적응을 하려면 어느 정도 걸리겠지만, 상당히 깔끔한 설정창에 만족하는 바 입니다.

앞으로 추가될 수 있는 사항들.

이번 마인크래프트 0.16.0 버전에서 떡밥(?) 비슷한 게 있습니다.

지금 상황으로 볼 때 추가될 수 있는 것들로는 엔더월드와 위더등이 있지요.

허나 현시점에서 이미 많은 것들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베타빌드 업데이트 기간 동안 추가될 확률은 적다고 봅니다.

이 이외에도 더 많은 것들이 추가된 것은 사실입니다만,

시간이 남는다면 더 자세하게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마인크래프트 0.16.0 베타빌드 1 베타테스터 링크는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플레이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낚시러들의 변명 요소가 하나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러면 이상으로, 마인크래프트 0.16.0 베타빌드 1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