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0.17.0 엔더월드 가 엔더드래곤 잡기

이번에 업데이트 된 마인크래프트 0.17.0 버전에서 엔더월드가 추가됨에 따라, 엔더월드에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PC 유저가 아니신 분의 경우는, 아마 엔더월드에 가는 방법을 잘 모르실테고,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엔더 월드에 가는 방법이 PC와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포스트에서는 엔더월드에 가는법과 엔더드래곤을 잡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 엔더유적 시드 (편의상) , 엔더의 눈 (필수)

서바이벌 : 다이아 풀셋과 다이아 칼, 활과 화살이 추가로 필요 (인챈트)

먼저, 엔더유적 시드를 입력하신 뒤 엔더유적 내부에 들어가셔서 내부를 잘 살펴보시면,

이런 제단 형태의 모양을 가지고 있는 곳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제단 형태의 모양을 가지고 있는 장소에서, 준비한 엔더의 눈을 엔더 포탈에 설치해야 합니다.

다만 방향이 매우 중요하니,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엔더의 눈을 설치하여 주시면 됩니다.

(엔더 포탈에다가 엔더의 눈을 올바른 방향으로 전부 설치하시면, 사진처럼 엔더월드로 가는 포탈이 생깁니다)

엔더월드로 가는 포탈로 들어가시게 되면, 매우 위험해 보이는 엔더월드에 들어서게 됩니다.

원래 엔더월드는 앞에 보이시는 섬에서 스폰이 되어야 정상이지만,

특이하게도 이 맵의 경우는 배드락이 공중에 있고 플레이어가 일일히 가라는 식이네요 (...)

엔더월드 스폰 장소가 이상하지만, 뭐 일일히 가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엔더월드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높은 기둥과 엔더드래곤 인데요.

높은 기둥 위에 자리잡고 있는 엔더 크리스탈로 엔더드래곤이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엔더 크리스탈부터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엔더 크리스탈은 깨지는 순간 폭발을 일으키기 때문에 가까이서 처리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플레이를 위해서 아래에서 활을 통해 화살로 폭파시켜 줍시다.

사실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엔더드래곤을 잡는다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기는 하지만 (...)

서바이벌로 잡으려면 몇시간의 준비 시간이 필요하므로 시간상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엔더드래곤을 잡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잡기 때문에 칼로 잡지만, 서바이벌 모드의 경우는 활이 필수입니다.

칼도 필요하지만, 엔더드래곤은 날아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앙으로 오지 않는 한 칼을 쓸 일은 없습니다.

엔더드래곤의 체력이 전부 닳게 되면, 중앙에서 보라색 빛이 나면서 이상한 소리와 함께 (?) 엔더드래곤이 죽게 됩니다.

약간의 폭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멀리서 지켜보다가 빛이 없어지고 나서 가까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엔더드래곤이 완벽히 죽고나면, 중앙에는 엔더드래곤의 알과 다시 일반 세계로 돌아가는 포탈이 생성됩니다.

그러나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그런지 포탈로 들어가게 되면 마인크래프트가 강제종료 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

엔더월드 관련 버그는 다음 업데이트 때 고쳐지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