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0.16.1 출시 :: 체인지로그 및 리뷰

지난번에 마인크래프트 출시 관련한 포스팅 이후, 약 2주만에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게 되네요.

약간 늦은 소식이지만, 한국 시간으로 11월 5일 새벽에 마인크래프트가 0.16.1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러나 "뭐 하나라도 추가되었겠죠?"라는 말과는 다르게 당연히 추가된 점은 없습니다.

다만 변경된 점 2가지와 수정된 점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래에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ownload

플레이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Bug Fixes (고쳐진 버그들) 10

• 눈사람이 크리퍼를 공격할시, 크리퍼가 폭발합니다.

필자는 이 부분이 원래 버그인줄 몰랐습니다,

사실 눈골렘이 크리퍼를 공격하는 것 자체가 약간 이상해서 눈골렘이 크리퍼를 공격한다는 내용이 추가된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눈사람이 크리퍼를 공격할시 크리퍼가 폭발하는 건 원래 있었던 부분이네요.

• 플레이어의 인벤토리를 고쳤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인벤토리의 변화점은 눈에 쉽게 보이지는 않네요,

다만 확실한 부분은 버그가 고쳐졌으니 당연히 보이는게 이상할지도 모른다는 점 (...)

• 맵이름을 수정할 때 나타나는 버그를 고쳤습니다.

• 맵을 저장할시 인벤토리가 업데이트 되는 현상을 고쳤습니다.

• 월드 생성시 발생하는 버그를 고쳤습니다.

• 맵을 삭제하거나 세이브 할 수 있습니다.

맵과 관련하여 역시나 버그가 많은 만큼, 관련한 버그들이 많이 고쳐졌습니다.

이번에 고쳐진 버그중 50%가 월드와 맵에 관련한 버그 수정이니 (...)

• 렐름에서 아이템 액자를 설치할시 나타나는 버그가 고쳐졌습니다.

이외에도 ios 기기에서 재접속시 발생하는 버그, 불화살에서 발생하는 버그,

그리고 명령어로 생성된 투척용 포션의 버그가 고쳐졌습니다.

Tweaks

- 여러가지의 성능들이 향상 되었습니다.

- 채팅 문자들의 간격이 조절 되었습니다.

Review

원래 마인크래프트 업데이트하면, 흔히들 스킨팩과 버그수정을 생각하시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추가할 스킨팩이 없었는지, 아쉽게도 스킨팩 추가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서버 접속 시도시 나타나는 불안정하여 보이는 창은 여전히 고쳐지지 않았네요!

마인크래프트 0.15.10 버전까지 비교적 큰 변함이 없었던 GUI가 변경된 탓이 큰 모양입니다.

좋은 소식은, 마인크래프트 0.16.1 업데이트 후 비교적 플레이가 수월해졌다는 점입니다.

거의 오류 반 게임 반이라는 말이 있었던 마인크래프트 0.16.0 버전과는 달리,

마인크래프트 0.16.1 업데이트 이후로는 플레이 해 본 결과, 렉과 오류도 줄어든 것이 눈에 보이네요.

그러면 이상으로, 마인크래프트 0.16.1 출시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