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0.16.0 - 조만간 출시

마인크래프트 0.15.6 나온지 얼마나 됬다고 0.16.0 이야기가 마인크래프트 PE 유저들의 최대 관심 거리가 된지도 오래입니다.

근데 그 와중에 토마소가 매우 좋은 소식을 공개했는데,

전부터 업데이트에 추가될 것만 트위터에 올리다가 드디어 굉장한 소식을 올렸습니다..!

바로 0.16.0이 조만간 출시된다는 소식인데요,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를 오래하신 분이시라면 토마소의 이런 소식이 올라오고 금방 새 버전이 나왔다는 사실을 기억하실 겁니다.

그러니까, 정말로 마인크래프트 0.16.0 출시까지 얼마 안 남은 것이죠.

 

Tomaso checchi8월 20일 트윗에 따르면 "0.16.0이 다가오고 있다"라는 내용과 함께 "기다리세요. 그것은 멋질테니!"라는 마인크래프트 0.16.0의 출시를 암시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래도 지금 당장,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이번주내에 출시되는 건 어려워 보입니다.

"기다리세요":라는 말을 사용한 이유는 0.16.0이 다가오고 있다 해도 어느 정도 걸린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이런 트윗을 할 무렵에 새 버전이 출시됬었으니 이번에도 빨리 출시되리라 보는 바 입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0.16.0에 추가되는 것들을 간단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0.16.0 추가사항

먼저, 아이템 검색 기능이 추가되고 아이템 창의 모습이 변화됩니다.

지금과는 달리 아이템 검색 기능이 추가되면 아이템 찾기도 편할테고,

아이템 창은 PC를 닮아서 지금보다 훨씬 편리할지도 모르겠네요.

두번째로는 지도의 모습이 변화됩니다,

바이옴마다 색깔이 다르게 표시되고 높이와 깊이등도 블럭의 색깔등으로 짐작이 가능하죠..!

지금보다 길을 찾기가 더 쉬워질테고 지도의 효율도 더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옵션 및 설정창이 변경됩니다.

지금과 다르게 상당히 간단하면서 섬세한 모습의 설정창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사실 더 많은 추가 소식이 있기는 하지만,

오늘은 간단히만 적어보았고 다음에 시간이 된다면 총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마인크래프트 0.16.0의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