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카입니다.

요즘 마인크래프트가 자주 업데이트 되고 갑작스러운 마인크래프트 0.15.1의 출시로 인해 블록런처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블록런처를 한동안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기다린 보람이 있는지 드디어 주웨블록런처를 공식적으로 배포하였습니다.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내용을 보면 지금 공유한 마인크래프트 0.15.1 호환 블록런처는 베타 버전이라고 하네요.

뭐 그래도 오랫동안 기다린 블록런처라 베타버전이라고 해도 그리 큰 문제가 되어 보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마인크래프트 0.15.1 호환 블록런처를 실행한 모습인데, 여전히 로그인에 관해서는 개선 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킨 설정을 하려고 하면 블록런처가 팅기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베타 버전이라 약간의 불편함 정도는 감안해야 합니다..

공짜인게 어디입니까..!!!

상단에 있는 스패너 버튼을 누르면 스크립트나 텍스쳐팩 적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제 마인크래프트에서도 텍스쳐팩 적용하는 방법이 생겼지만 아직까지는 블록런처가 텍스쳐팩에서는 마인크래프트를 앞서간 느낌입니다.

텍스쳐팩 적용에 대해서는 오류 없이 잘 된다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스크립트 적용도 오류 없이 잘되는 모습을 확인 가능합니다.

근데 뭐 스크립트가 워낙 오류가 많이 나는 부분이라 일부 기기에서는 스크립트 적용시 오류가 난다고 들었는데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아직 베타 버전이라 오류 하나쯤은 감안해야 합니다..

월드에 들어가였더니 스크립트가 잘 적용되는 모습을 확인이 가능한데,

대부분의 스크립트는 이렇게 버전 호환만 잘 된다면 스크립트를 구동시킬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블록런처 개발자인 주웨이장이 공식적으로 배포한 블록런처 링크를 남깁니다.

마인크래프트 0.15.1 호환 블록런처 링크 : https://t.co/wBArbX1rg7

참고로 궁금한 사항이나 개선할 사항은 덧글로 주시면 다음 포스트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