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0.15.3 호환 블록런처 링크 및 공유

 

지난 7월 20일에 마인크래프트가 0.15.3 버전으로 업데이트 됨에 따라,

자동적으로 주웨이님이 블록런처를 0.15.3 호환 버전으로 출시시키셨습니다.

비교적 안정적인 버전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일부 스크립트는 팅김 현상이 발생하네요.

 

설치 후 블록런처 앱을 실행하여 보니 아무런 문제 없이 호환됨을 확인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러나 확실히 말씀드려야 할 부분은 스크립트나 텍스쳐팩, 애드온 적용에 관한 부분이네요.

스크립트와 텍스쳐팩의 호환성 확인

 

먼저, 몇달전 서버를 할때 사용했던 툰라온님의 월드에딧 스크립트를 시험삼아 적용하여 보았습니다.

툰라온님의 월드에딧은 어느 버전에서나 적용이 잘 되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스크립트는 적용이 잘된다는 것을 확인이 가능하네요.

 

 

MrArm님이 제작하신 투매니 애드온도(물론 지금은 툴박스로 바뀌었고 어플까지 생기기는 했으나..)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는 모습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근데 투매니 애드온이 호환될련지가 의문이에요 하하.

 

 

마지막으로는 텍스쳐팩까지 기본 텍스쳐팩으로 적용한 결과 정상적으로 호환이 되는 모습을 확인이 가능하였습니다.

(근데, 제가 말씀드리는 호환이라는게 일부 스크립트 혹은 텍스쳐팩이나 애드온에서는 안될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여 주셨으면 하네요.)

 

그러면 호환성 문제도 확인하였으니 이제는 블록런처의 링크를 남길까 하는데,

링크는 https://t.co/wBArbX1rg7 입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블록런처 버전중 가장 최신..)

참고로 블록런처 개발자가 공식적으로 배포한 링크이며

제가 블록런처 프로 사용자라서 아는데

아직 마인크래프트 0.15.3 호환 블록런처는 출시되지 않았음을 알리며, 프로 버전에 관해서는 출시되는데로 리뷰를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