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Xbox 계정 오류 해결 방

누구나 알만한 사실이지만 0.15.0 업데이트 이후 마인크래프트는 Xbox로 로그인을 하는 제도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닉네임 사칭도 방지하고 플레이 시간이나 도전 과제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지만,

가끔가다가 정작 불편을 주는 계정 오류나 로그인 오류등은 아직까지도 해결이 되지 않았는데요.

저도 어제 오류가 나서 계정을 새로 파려다가 누군가의 도움으로 30초가 안되는 시간안에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30초만에 끝나는 방법이라 생각보다 쉬워요..!)

오류에서 나타나는 사례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이 포스트에서 어떤 오류에 대한 해결법을 제시하는지를 밝히려고 합니다.

제가 이번 포스트에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 오류는 위 사진과 같은 오류로,

참가할 수 있는 친구들이라는 네모칸에 '현재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중인 친구가 없습니다'라는

글씨 대신 '계정 설정이..(생략)'라고 써져있는 오류입니다.

이 오류의 심각성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현재 추가된 서버에 접속할려고 할 때 나타나는 현상


▲ 친구의 초대를 받고 수락해서 맵에 접속을 시도하였을때 나타나는 현상

정도되면 멀티는 하지 말라고 하는 오류를 넘어서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에 지장까지 올 수 있습니다.

이 오류로 계정을 새로 만드신 분들도 있지만 내 계정은 소중하니 (?) 간단하게 오류를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먼저, 설정에 들어갑니다.

위에서 사례까지 보여드린 오류의 경우 아직 로그인 상태임이 확실하실테니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이미 계정이 추가되신 분들의 경우 저장된 계정 클릭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그 이외의 분들은 직접 계정을 입력하셔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완료 후 성공하면 "플레이해요"라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플레이해요'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면 오류 해결이 되는데요.

단지 로그아웃 후 로그인만 하면 해결되는 오류였음을 보여줍니다 ㅋㅋㅋㅋ


로그아웃 후 로그인을 하니 '참여할 수 있는 친구들' 네모칸의 내용이 변경된 모습

결론적으로는 가장 최악의 오류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비교적 해결이 쉬운 오류입니다.

단지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하는것만으로도 오류 해결이 되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이죠 ㅋㅋㅋ

끝으로, 오류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앞으로 오류가 발생할 때 잊지 말고 이 방법을 사용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