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통

지나가는 세월, 그리고 생각

MCWCDb 2016. 11. 6. 01:08

소중한 시간

"시간은 금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시간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나 자신도 모르게, 시간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한채로 하루를 살아가는 경우도 많으실 겁니다.

그리고 다시는 찾아오지 않을 이 중요한 순간을 그저 많고 많은 시간 중 일부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테지요.

그러나, 저의 과거 경험으로 비추어 보았을때 시간이 금이다라는 말은 확실한 사실이고,

지금 이 순간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제가 과거에 네이버에서 토탈 660만 이상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 블로그를 약 6년 넘게 운영하리라 믿었습니다 (...)

그 네이버 블로그는 저의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일부분이였지만,

결국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긴다는 이유로 약 3년만에 운영은 사실상 중단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블로그를 옮긴 이후로 꽤 많은 후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가 예전 같지 않다는 점과 다시는 찾아오지 않을 순간을 아쉽게 보냈다는 이유가 가장 크게 작용했는데요.

이렇게 뒤늦게 후회를 해봤자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후회라는 것은 잘 알고 있었습니다 (...)

그래도 그게 한동안 엄청난 후회로 남았고, 여전히 후회를 하기는 합니다.

그나마 다른분들의 경우를 생각하면 다행이라고는 생각하지만,

아무래도 상황이 다르니 그 경우는 비교하면 안되겠지요 (...)

남은 시간은 어떻게 보내야 할까?

그러나 위와는 다르게 "뒤늦게 후회해야 소용없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다"와 비슷한 의미인데, 이미 일어나고 지나간 일들로 후회하는 것이 전혀 소용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그러면, 과거의 교훈을 기억하면서 미래를 살아나가는 것이 맞는 답일 것입니다.

시간은 중요하나, 과거는 이미 지나갔고, 후회를 하나 결과는 다를 것이 없고, 그러나 교훈은 있네요.

누구나 실패하거나 과거의 어떠한 경험으로 인생의 교훈을 하나씩은 얻기 마련입니다.

과거 경험으로 얻은 인생의 교훈을 잊지 않고 늘 기억하며 미래를 살아간다면, 문제가 없으리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게으르지 않고 부지런한 사람이 성공하며,

노력하면 되지 않는 것은 없다는 것은 이미 제가 과거에 얻은 교훈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사람은 변화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또한 여기서 삶의 의미를 잃는다면 과거의 교훈이 많아도, 정작 쓸모가 없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들 하나씩은 마음에 품고 계신 인생의 목표를

과거의 교훈과 함께 기억하며 인생을 살아 나가시는 것이 좋으실 듯 합니다.

저도 과거의 목표가 있었기에 아무것도 몰라도 이 정도 자리에 올랐던 것을 생각한다면, 목표는 참으로 중요한 사항입니다.



살다가 특이한 글을 다 적게 되는데, 가끔씩 이런 생각이 날때가 있네요.

뭔가 읽는 분은 없으시거나 적겠지만, 이런글을 개인에게 도음되라고 쓰는글이니 누가 보던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구름이 하늘을 가린 어느날 새벽에



'소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활동을 완전히 종료합니다.  (2) 2017.07.02
과거  (5) 2017.02.10
새해  (3) 2017.01.01
핸드폰 초기화, hosts 파일 삭제의 결과  (5) 2016.10.13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한지 1달째  (7) 2016.08.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