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0.15.9 화크서버 - 3일차

안녕하세요. MCWCDb 입니다. 드디어 연휴가 찾아오면서 글 쓸 여유가 생겨서, 서버글을 작성하게 되네요.

역시나 예상을 하셨던 바와 같이, 9월 21일부터 지금까지 계속 플레이 하여 왔던 맵으로 서버를 열었습니다 (...)

도시 프로젝트와 평지맵으로만 서버를 열었다가 야생으로 범위를 확장했는데,

이제는 또 정작 야생맵만 플레이 하고 있는 상황이니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것 같지만..

도시의 발전과 플레이어분들이 좋아하시는 것을 보면 아마 이번 야생맵은 오래 갈 것 같네요.

여담으로 글에는 3일차라고 적혀있기는 합니다만, 실제로는 10일차 입니다 (...)

 

 

이번에도 역시나 많은분들이 서버를 기다리셨나 봅니다 (...)

서버를 열자마자 바로 4명이 접속을 하신탓에 처음에는 잠깐 렉이 걸리기도 했네요.

뭐 그래도, 서버는 사람이 많아야만 생존하는 구조이기도 하니까, 어떻게 보면 다행입니다.

추가사항

이번 3일차 서버에서는 언덕과 은행이 없어지고, 언덕 자리에 식료품 가게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역시나 많은 분들이 놀라하실만한 건 사실인데요. 

아무래도 나중에 용도를 바꾸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그래도 난이도를 올리면 이야기가 달라질지도 모를테니 뭐.. 지켜보도록 하지요.

내부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걸려있는 음식들은 이 식료품 가게에서 판매하는 음식이며, 음식도 다양해서 난이도를 올리면 장사가 잘될 것 같네요.

(어떤 가격으로 팔던 이익이 없어서 장사가 잘되던 말던 큰 상관 없음)

그러면 추가사항은 다음 4일차 서버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고, 본격적인 서버 플레이를 다루어 봅니다.

먼저, 마을의 중심지에 마지막 남은 땅에 일렉트로님이 집을 짓고 계시네요.

사실 마을 자체도 좁은 탓이 있기도 하지만 식료품 가게가 너무 커서 땅이 부족해진 것도 사실입니다 (...)

집이 많다는 건 플레이어가 많다는 증거라서 차라리 좋은점이기도 하지만..!

다들 집짓기에 열중하고 계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전에는 광질만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걱정이였는데, 이제는 건축 위주로 돌아가다 보니까 그나마 다행이네요.

그리고 생각해보니 패턴이 원래 광질 => 건축이기도 하니까 (...)

마을도 발전되고 땅도 부족해졌기 때문에 수중도시 상태도 확인할겸 비밀통로를 통해 수중도시로 갔습니다.

사실 비밀통로라고는 하지만, 2명의 플레이어를 제외하고는 8명 정도가 알고 있는 통로입니다 (...)

가는데에는 약 72초가 걸리는데, 거리가 가까우면 들키기 때문에 거리가 조금 멀고 깊고 평야인 바다를 찾다 보니 이렇게 됬네요.

넓이가 마을보다 1.5~4배 정도 넓은데, 이렇게 넓은 규모에 비해서 정작 아무것도 없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그래도, 마을에 통로가 있고 무엇보다 미래에 마을 땅이 부족해지면 이주해 올 곳이 바로 이곳이니 쓰레기 됬다는 생각은 안 드네요 : (

여담이지만 다시 마을로 돌아갈 때 일렉트로님이 카트를 실수로 쳐 버려서 마인카트로 72초 걸리는 거리를 걸어 갔습니다 (...)

그렇게 꽤나 오래 걸려서 마을에 도착했네요..

도착하여 보니 마을이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되고 있는것이 눈에 보이는데 KSN님집이 3층까지 올라갔고,

일렉트로님 집이 새로 건설되었다는 점이 가장 크지 않을까 합니다 (...)

그 와중에 KSN님의 집은 점점 건축에서 효율적인 쪽으로 바뀌어가나 보네요 (...)

옥상에는 XBOX라고 적혀 있고, 왼쪽에는 농작물을 심을 자리가 건설된 것을 보아하니 매우 효율적인 집이 될 것 같기는 합니다.

다른 위치에 비해서 농작물이 거의 털리지 않을테니 말이죠 :)

어느덧 서버 플레이 4시간째가 되어가고, 심심풀이겸 리조트를 건설하고자 섬의 지형을 매끄럽게 만드는 작업을 했습니다 (...)

여기다가 엄청나게 큰 리조트를 지을 생각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땅에서 분리해내는 작업부터 해야 할 것 같네요..

규모도 그렇고, 섬으로 만드는 과정도 매우 힘들기 때문에 상당히 오래 걸릴듯한 느낌이 듭니다.

오늘 플레이한 서버 내용은 가능하다면 내일 올라올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트도 사실 어제 플레이)

그러면 이상으로 마인크래프트 0.15.9 화크서버 3일차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