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0.15.10 서버 - Island Project #1

오늘은 비교적 여유로운 날이기 때문에 5일만에 평일으로서는 드문, 오후 업로드를 하게 되네요.

역시나 오늘도 지난 5일동안 플레이 하였던 서버에 대한 글을 써 봅니다.

이번에 플레이 한 서버는 KSN님이 여신 서버인데, 제 서버에서 가장 성실하고 믿음직한 분이기도 하죠 (?)

심지어 서버를 열기 위한 맵도 상당히 정성을 들여서 열심히 만드신 모양입니다,

몇주전부터 서버를 열기 위한 맵을 준비중이라고 들었으니 말이죠.

그렇게 기대를 갖고 맵을 들어가기 전에 한가지 이야기를 들었는데, 맵이 섬으로 이루어진 대충 그런류의 지형이라고 하네요 (?)

그리고, 자세한 이름은 따로 있었는데 그냥 기억이 안나서 Island Project로 어쩌다가 제목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이상한 타이틀은 아니에요 (...)

참고 : 지난 5일중에 2~3일 정도 플레이를 하였기 때문에 못 담은 내용도 충분히 있을수 있어요.

사실 사진은 50장이 넘어가지만, 어떻게 어떻게 줄여서 글 하나에 15장 정도로 글 2개에 걸쳐 작성할 생각입니다.

Server Play - 초반

흔히 말하지만, 당연히 마인크래프트의 기본은 나무로부터 시작됩니다.

나무 없이는 거의 아무것도 못한다고 볼 수 있죠 (...)

그래서 저의 기본적인 방식으로, 가장 먼저 나무를 적당히 캤습니다.

적당히 캐는게 5개 정도지만 다음 단계에서 보면..

그 다음으로는 돌을 캐는데, 참 우연찮게 철이 나오다니 초반부터 운이 좋네요.

심지어 아래에 석탄도 붙어있어서 초반부터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철도 나왔고 석탄도 나왔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자연동굴을 찾아 다른섬으로 가 봅시다.

그나저나 KSN님이 섬마다 이름도 붙이고, 다리까지 이으신 모양인데 정말 준비를 많이 하신 것 같네요.

문제는 사람이 적게 온다는 점이지만 (...)

그렇게 양배추 섬이라는 이상한 이름을 가진 섬을 지나서 꽤 오랫동안 다리를 건너니,

드디어 KSN님이 가장 크다고 말하신 마이너 섬에 겨우 도착했네요.

이름답게 역시나 자연동굴도 많고 광물도 정말 많아서, 도착하자마자 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앞섰습니다 (...)

(사실 다른섬에 비하면 대륙 수준이라고 하네요)

Server Play - 중반

걸어가다가 우연치 않게 꽤나 큰 자연동굴을 발견해서 들어가 보았더니, 입구부터 철이 보이네요.

입구부터 상당한 철을 캐고, 내부로 들어가는데 당연히 내부가 여러 동굴과 연결되어 있기를 바라면서 들어갔습니다 (...)

다행히 동굴 자체는 넓은 모양입니다,

내부로 들어갈수록 점점 많은 광물이 나와서 여러 대화가 오고 가는 동안 대화없이 오직 광질만 했네요.

그렇게 열심히 오직 광질만 하다 보니까, 겨우 철 1셋이 넘는 양의 철을 캘 수 있었습니다.

철 1셋을 전부 구운 것 같지만, 실제로는 철풀셋만 맞추고 철 곡괭이만 만든 뒤 화로를 얼른 부쉈으나..

그대로 화로에 넣었던 철이 소멸한 바람에 엄청난 손해를 보았네요.

그래도 광물은 다시 캐면 되는 것이기에 복구해달라는 말도 없이 그냥 철이나 열심히 캤습니다 (...)

그렇게 열심히 20~30분 정도 광질을 하다 보니까 던전도 발견하고,

다이아를 발견하고 매우 기뻐하기는 했습니다만, 1개 나온것을 보고 엄청난 실망을 했네요.

Server Play - 후반

지금까지의 현황이 인벤토리에 매우 잘 나타나네요, 금도 1셋 정도를 차지하고 레드스톤은 5셋을 넘어갈 정도이니 (...)

꽤나 오랫동안 몇일에 거쳐 광질한 결과가 드디어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신기해서 찍었는데 철과 레드스톤이 한 자리에 있고 아래에는 용암이 있네요.

이런곳에는 다이아가 있어야 정상이지만, 운이 나쁘게도 다이아는 없었네요 (?)

그렇게 절망하면서 계속 다이아몬드를 찾던 도중, 드디어 다이아몬드가 나왔습니다.

3개의 다이아몬드를 캤지만, 다이아 곡괭이를 캘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매우 다행이라고 생각했네요..!

그리고 1분도 지나지 않아, 또 다시 다이아를 발견했는데 이번에는 6개의 다이아가 한자리에 있었습니다.

이리하여 총 10개의 다이아를 모을 수 있었고, 그 이후는 바로 땅위로 올라갔네요.

그렇다면, 뒤의 내용은 다음 서버글에서 댜루도록 하겠습니다.

댓글